자주 묻는 질문

A. 신선하이는 B2B 신선식품 소싱 플랫폼입니다. 

온라인 바이어들이 직면하는 신선식품 소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A. 아니오. 원칙상 샘플은 별도로 구매하셔야됩니다.

1️⃣ 단순 주문 취소

단순 주문 취소의 경우 신규주문 상태라면 바이어센터 내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단만, 신선식품의 특성상 상품을 출고하기 시작했다면 재판매가 어렵기 때문에 상품준비중 단계부터는 주문을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아래처럼 바이어센터 [주문내역]에서 취소 원하는 주문을 선택 후 [주문취소]를 클릭하시면 주문 취소 처리됩니다.


 


2️⃣ 하자 접수 방법

수령 후 24시간 내 오른쪽 아래 [1:1 MD 문의]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오전 10시 ~ 오후 5시 / 점심시간 오후 12시~1시)
대량 접수 시에는 첨부 파일을 다운받아 양식에 맞게 기입 후 사진과 함께 첨부하여 메일(farmhub@greenlabs.co.kr)로 접수해주세요.

 

[상품 불량의 경우 필요한 사진]
1. 배송받은 상품의 운송장 번호가 확인되는 사진
2. 포장을 포함한 상품 전체가 잘 보이도록 찍은 사진
3. 불량인 상품의 사진


[다른 상품으로 오배송 받은 경우 필요한 사진]
1. 배송받은 상품의 운송장 번호가 확인되는 사진
2. 포장을 포함한 상품 전체가 잘 보이도록 찍은 사진


[상품 일부가 누락된 때 필요한 사진]
1. 배송받은 상품의 운송장 번호가 확인되는 사진
2. 포장을 포함한 상품 전체가 잘 보이도록 찍은 사진


[환불·재발송 요청(예시)]

구분
내용
바이어명(선택)
신선하이
신선하이 주문번호(선택)
20220501-9ad7kr
구매상품(필수)
금실 딸기 2kg
수취인명(필수)
김아무개
하자내용(필수)
딸기 다수 짓무름
요청사항(필수)
부분환불
하자비율(부분환불 시)
10과 중 3과 불량
[유의사항]

* 주관적인 맛 평가, 주소지 오기재 등 고객 귀책사유에 해당되는 건 하자 처리 불가
* 신선하이 & 공급처와 협의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임의 폐기 및 반송 시 하자 처리 불가
* 구매한 상품을 가공(조리), 섭취 한 경우 하자 처리 불가
* 반품 회수 시 상품의 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받아본 상태 그대로 재포장 (포장·완충재·보냉재 등)
* 상품 특성에 따라 환불·재발송 기준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상품기술서 내용 참고
* 신선식품이라는 특성 상 온도 및 보관 방법에 의해 1일만에도 변질 될 가능성이 크므로 수령 후 3일이 경과한 주문건은 접수 불가
  (접수일 기준, 주말·공휴일 제외)




3️⃣ 이용 제한

신선하이는 중개 플랫폼으로 생산자와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역할 외 품질·배송 부분에 있어 모든 책임을 지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과정에서의 공급처와 구매자의 이해관계 충돌이 일어날 시, 신선하이는 최대한 원활한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중간 조율자 역할을 도와드릴 수 있으나 진행이 어려운 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이 제한되실 수 있습니다.

예시:

1) 배송 지연에도 주문금액의 보상 요구
2) 불량 상품에 대해 주문금액의 2~3배 배상 요구
3) 불만 후기 게시글 등록 협박 및 또는 삭제 조건으로 전액 배상 요구
4) 정상으로 판정되었으나 수긍 불가 배상 요구
5) 사전 공지 없이 갑작스레 품절된 경우(품위저하·단가변동 등) 광고비 및 품절 패널티 배상요구 등

※ 정상 상품에 대한 처리는 어려우며, 불량으로 인한 신선하이의 배상 원칙은 실손 보상을 기준으로 한 주문 금액 만큼입니다.
※ 비인격적인 발언 및 행동을 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거래 이용이 제한됩니다. (회원 탈퇴)


A. 네, 100% 위탁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발주하시기 전에 선결제를 해주셔야 배송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1. [2개 이상 배송지] 주문의 경우: 원하시는 상품의 상품번호와 단품번호를 확인하신 후 주문서를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2. [1개 배송지] 주문의 경우: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고 바로 결제하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자세한 주문 방법은 주문 방법 확인하기(클릭)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A. 결제 주문 건에 대하여, 매일 오전 10시까지 발주서를 전달 받습니다.

오전 10시까지 정상 접수된 발주 건에 대해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불가피하게 당일 출고가 되지 않을 시에는 미리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평균 배송기간은 발주서 전달 기준, 익일 배송완료됩니다.

택배 출고된 이후, 당일 오후 4시 이후로 바이어센터에서 송장번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가이드 바로가기(클릭)

A. 원칙적으로 신선마켓은 온라인 바이어와 생산자를 이어주는 역할이며 가격에 대한 부분은 개입하지 않습니다. 

품질이 확인된 생산자의 상품만 선정하여 제공하며, 상품 판매에 필요한 기본자료를 제공합니다.

행사 및 대량구매 견적 필요 시 별도 견적 문의 바로가기(클릭) 이용해주세요.

신선식품의 경우 시기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전체 상품 가격변동 반영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신선하이에 회원가입만 하시면 판매에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단, 일부 상품은 판매용 자료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 판매 자료 확인하기(클릭)을 참고해주세요.

A. [공지사항 - 상담문의] 입점 신청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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